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볼링 점수 계산기 사용하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서 지인들과 모임을 하기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지인들과 만나게 되면 커피숍을 갔다가 볼링을 치러 가는게 하나의 코스처럼 되어 있는데요. 친구들과 만나게 되면 같이 할 수 있는 스포츠가 있다는게 정말 다행입니다.

 

 

볼링은 다른 스포츠와 다르게 동네 가까운데 위치하고 있고 친구가 여럿이 있다면 같이 가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게임을 하게 되면 내기를 하게 되고 누가 이기는지 보다 같이 하는게 정말 재밌는것 같은데요.

 

볼링을 많이 안쳐본다면 볼링 점수 계산하는게 어려운데요. 자주 다니다보면 계산 하는게 익숙해질 수 있지만 잘 모를때는 점수를 아무리 봐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볼링 계산이 어려울때 볼링 점수 계산기를 활용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볼링 점수 계산기 활용하기

 

 

간단하게 볼링 점수 계산하는 방법을 보게 되면 볼링 점수는 볼링을 던졌을때 넘어진 핀의 갯수를 더하는 방식으로 볼 수 있지만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볼링은 한 게임당 10 프레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점수 집계는 보통 초구와 2번째 구의 합계를 적게 되는데요. 스페어 처리나 스트라이크 처리를 했을때 점수 계산이 다르게 됩니다.

 

스트라이크 처리를 하게 되면 점수판에 X 표시로 나오게 되구요. 스트라이크는 볼링공을 두 번 중 한 번의 기회로 모든 핀이 넘어졌을때 스트라이크로 처리를 하게 됩니다.

 

 

 

 

두 번의 투구로 핀을 처리하게 되면 스페어 처리라고 합니다. 스페어 처리를 하게 되면 다음 프레임 첫 투구 점수가 전 프레임에 보너스로 합산을 하게 되구요. 두 번째 점수판에 / 표시가 되게 되고 다음 프레임의 초구 점수가 합해져서 계산이 됩니다.

 

첫 프레임에서 스트라이크 하게 되고 두 번째 프레임에서 8개를 쓰러뜨리면 첫 프레임 스트라이크 10점, 보너스 점수 8점, 두번째 프레임 점수 8점으로 26점을 기록하게 됩니다.

 

 

볼링 최고점수는 총 300 점을 만점으로 되어 있습니다. 퍼펙트를 하게 되면 3의 배수로 프레임마다 커지게 계산이 되구요. 스트라이크를 연속으로 치게 되면 3의 배수로 계산이 되어서 아마추어가 볼링을 시작할 때는 최고의 목표 점수입니다.

 

 

글로 설명을 하려니 조금 어려운 감이 있는데요. 볼링 점수 계산기를 활용을 하셔서 실제 계산을 해보면 쉽게 이해를 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실제 활용을 해보셔야지 이해가 쉽게 되구요. 코로나로 인해서 볼링장 못간지가 오래된 것 같은데 어서 확산이 멈춰서 볼링장을 가서 게임을 해보고 싶습니다.

 

 

www.bowlinggenius.com/

 

Bowling Score Calculator

THIS SOFTWARE IS PROVIDED "AS IS", WITHOUT WARRANTY OF ANY KIND, EXPRESS OR IMPLIED,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THE WARRANTIES OF MERCHANTABILITY, FITNESS FOR A PARTICULAR PURPOSE AND NONINFRINGEMENT. IN NO EVENT SHALL THE AUTHORS OR COPYRIGHT HOLDERS BE

www.bowlinggenius.com

 

댓글